서귀포시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찾아가는 설명회’ 개최
상태바
서귀포시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찾아가는 설명회’ 개최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0.02.12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학년도 달라지는 지원 업무 안내

서귀포시교육지원청학교지원센터가 대상 25개 학교를 방문, '찾아가는 설명회'를 가지고 업무 지원 안내를 하고 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학교지원센터가 대상 25개 학교를 방문, '찾아가는 설명회'를 가지고 업무 지원 안내를 하고 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식)은 2020학년도 학교지원센터 업무 지원 안내를 위해 25개 대상학교를 방문, ‘찾아가는 설명회’를 2월 12일(수)부터 24일(월)까지 개최한다.

이번에 개최되는 업무지원 안내 설명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 및 관리 차원에서 각 지원대상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방법으로 운영함으로써 학교지원센터와 지원 대상 학교 간에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업무지원 방안을 모색하고, 학교 현장의 의견을 반영하여 학교현장 업무지원을 통해 내실화를 기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2020학년도 ‘찾아가는 설명회’에서는 방과후학교 업무, 초등돌봄교실 운영 등의 지원업무에 대한 성과를 공유하고, 방과후학교 강사 선정 및 기간제 교원 채용 지원에 대한 현장 모니터링, 2020학년도 학교운영을 대비하여 달라지는 사항을 안내하는 등 학교 현장과의 소통의 자리가 될 예정이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 운영을 통해 2020학년도 학교지원센터의 지원업무를 안내하여 학교현장의 업무 부담을 최소화하고, 학교현장의 의견을 충실히 반영하여 교사들이 교육과정운영, 생활지도 등 교육 본연의 활동이 충실히 이루어 질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학교지원센터는 작년 2월 조직개편을 통해 학교현장을 밀착지원하기 위하여 과단위로 제주시․서귀포시 교육지원청에 설치되어 △방과후학교 업무 △초등돌봄교실 업무 △보건 업무 △숙박형 현장체험학습 업무 △유치원 방과후과정 업무 △어린이 놀이시설 및 학교환경위생관리 업무 △중학교 교복구매 업무 △기간제교원 채용 업무를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