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병삼, 청정제주 위한 플로그(P_log)팀과 소통의 장 마련
상태바
강병삼, 청정제주 위한 플로그(P_log)팀과 소통의 장 마련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3.03.09 0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찾아가는 2040 화(和)통(通)간담회 추진
"활동장소 겹치지 않도록 활동단체 정보 공유" 요청
"수거 용 마대 및 수거물 폐기 장소 지정해줄 것"도
강병삼강병삼 제주시장이 7일 청정제주를 위한 플로깅 활동을 하는 플로그팀과 찾아가는 2040 화통 간담회를 가지고 있다.

강병삼 제주시장은 지난 7일, 청정 제주를 만들기 위해 플로깅 활동을 진행하는 플로그(P_log)팀과 ‘찾아가는 2040 화(和)통(通) 간담회’를 실시했다.

플로그(P_log)팀은 플로깅 참여자를 모집해 매주 목요일 환경정화 실시활동을 하고 있으며, 오선미 대표를 비롯해 플로깅 활동 참여자 5명이 이날 간담회에 참석해 제주환경보호 및 정책들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참석자들은 “아름다운 제주가 쓰레기로 몸살을 앓는 것에 대한 우려로 플로깅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고, 청정한 제주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고 했다.

또 플로깅 활동에 대한 어려움에 대해 “수거한 쓰레기 처리가 가장 큰 문제로 해양쓰레기 수거용 마대 및 수거물 폐기장소를 지정해 줄 것”을 요청했다.

특히 개인, 단체 등 도내 플로깅 활동이 많이 실시되고, 바다환경 지킴이 사업으로 환경정비 활동장소가 겹치는 경우가 있어 플로깅 단체 및 바다환경지킴이 등 환경정비 활동내역을 공유할 수 있는 방안 마련도 요청했다.

강병삼 제주시장, 청정제주를 위한 플로그팀과 '찾아가는 화통간담회'

제주시장은“ 오늘 주신 의견에 대해서는 추진 가능 여부를 검토하여 시정에 반영할 것이며, 앞으로도 제주 현안에 대한 제안이나 의견을 주시면 적극적으로 해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