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제 해결 아이디어도 내고 선물도 받자!”
상태바
“사회문제 해결 아이디어도 내고 선물도 받자!”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3.03.15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제주TP, 디지털참여 플랫폼 ‘가치더함’ 봄맞이 이벤트 5월까지 개최
제주테크노파크가 디지털 참여 플랫폼 '가치더함'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온라인 투표와 제안을 통해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디지털 참여 플랫폼 ‘가치더함’이 오는 5월까지 봄맞이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테크노파크(원장 문용석, JTP)는 디지털 참여 플랫폼 ‘가치더함’에 대한 참여 활성화를 위해 소정의 경품을 제공하는 ‘봄맞이 이벤트’를 3월부터 5월까지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가치더함’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제주의 다양한 현안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를 지역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제안하고, 공감투표를 통해 풀어나가는 디지털 참여 플랫폼이다. 디지털 기술을 적용해 공동체의 가치를 구현하는 직접 민주주의의 형태로 제주에서는 2019년부터 시작됐다.

이벤트는 △제안 △공감 △댓글 세 가지 부문으로 진행된다. 이어 매달 말일까지 참여한 사람을 대상으로 응모 결과를 다음 달 15일 이내에 발표하여 경품을 지급한다.

응모와 선발 방식은 △제안 부문의 경우 신규제안 등록자 10인 이내 랜덤 추첨, △공감 부문은 신규제안과 공감제안 단계의 제안에 공감 투표한 참여자 가운데 30인 이내 랜덤추첨, △댓글 부문은 신규제안과 공감제안 단계의 제안에 댓글을 등록한 참여자 가운데 30인 이내 랜덤추첨으로 진행된다.

3월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CGV 기프트카드(제안), 스타벅스 아메리카노T 세트(공감), CU 기프트카드(댓글)가 각각 주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TP 디지털융합센터(720-3753)로 문의하거나 가치더함 홈페이지(www.jejudsi.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