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덕면 면정 슬로건, '면민중심, 행복안덕!' 현판 제막식
상태바
안덕면 면정 슬로건, '면민중심, 행복안덕!' 현판 제막식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0.02.13 0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생경제 활성화와 4대 행정 친절ㆍ현장ㆍ청결ㆍ협업 반영
안덕면은 11일 주민을 존중하는 시대적 트렌드를 반영, 면정 슬로건을 '면민중심 행복안덕'으로 바꿔 현판식을 가졌다.
안덕면은 11일 주민을 존중하는 시대적 트렌드를 반영, 면정 슬로건을 '면민중심 행복안덕'으로 바꿔 현판식을 가졌다.

안덕면(면장 이상헌)은 지난 11일 면정 슬로건을 ‘면민중심 행복안덕’으로 변경, 제막행사를 개최했다.

안덕면은 지난해 면민 스스로 만드는 안덕면 종합발전계획 수립에 따른 후속조치로 면정 슬로건을 기존‘믿음과 희망으로 더 도약하는 안덕면’에서 면민을 존중하는 트랜드를 반영하고 면민들이 이해하기 쉽도록‘면민중심, 행복안덕!’으로 변경하게 됐다.

안덕면이 선정한 금번 슬로건은 ▲2020년 제주도정의 제1 목표인 민생경제 활력화와 ▲안덕면에서 중점을 두고 추진하고 있는 기본에 충실한 4대 행정(친절ㆍ현장ㆍ청결ㆍ협업) 사항을 반영하여 설정했다.

안덕면은 주민자치위원회, 이장협의회, 관내 기관단체회의 시 꾸준히 제기되었던‘면민이 중심되는 안덕면’을 만들자는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또한 면사무소 직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로‘면민’과‘행복’이라는 두 가지 테마를 설정하여‘면민중심, 행복안덕!’으로 슬로건을 확정했으며, 현판도 외부용역 없이 서귀포시청 디자인 담당자 협조를 받아 제작했다.

특히, 슬로건 현판 제작은 대부분의 관공서에서 사용하는 슬로건이나 구호를 담은 네모 간판에서 벗어나 건물 벽면 배경을 최대한 활용하여 글자 현판으로 새롭게 제작했다.

이상헌 안덕면장은“면민이 중심되는 안덕면을 위하여 기본에 충실한 4대 행정을 지속 추진하는 한편, 행정의 최 일선에서 민생현장을 수시 방문, 애로사항을 청취하여 해소대책을 마련해 면민이 중심이 된 행복한 안덕면을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