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등 저경력 보건교사 대상 학교보건 컨설팅 운영
상태바
신규 등 저경력 보건교사 대상 학교보건 컨설팅 운영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3.03.21 0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교육지원청,' 학교보건과 새로이 만남~' 주제로 컨설팅
제주시교육지원청은 17일 신규 및 저경력 보곤교사 배치학교 지원을 위해 학교보건 컨설팅을 운영했다.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찬호)은 관내 신규 및 저경력 보건교사 배치학교 지원을 위하여 ‘학교보건과 새로이 만남, 그 떨림과 울림’이라는 주제로 제1회 학교보건 컨설팅을 2023년 3월 17일, 제주시교육지원청에서 운영했다.

이번 학교보건 컨설팅은 신규 등 저경력 보건교사를 대상으로 학교보건 업무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보건실을 찾는 아이들과의 건강상담이 서로 건강한 성장을 이뤄낼 수 있도록 하는데 역점을 두어 구성했다.

올해 제주시교육지원청이 운영하는 학교보건 컨설팅은 총 6회에 걸쳐 이뤄지며, 지난해 컨설팅 운영 결과 평가를 통하여 나타난 올해 신규 교사들에게 도움이 필요한 분야를 선정하여 집중적인 지원을 하게 된다.

또한, 제주시교육지원청은 2021년부터 현장 경험이 풍부한 고경력 보건교사를 주축으로‘학교보건 컨설팅 지원단’을 구성하여, 학교보건 컨설팅을 통해 저경력 선생님들이 현장에서 잘 적응하고 균형적인 학교보건 서비스를 모든 학교에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운영하고 있다.

제주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올해는 코로나19 등 감염병 대응뿐만 아니라 건강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는 상황에서 초․중․고 모든 학교에 보건교사가 배치되어 매우 다행이지만, 신규 및 기간제 등 저경력 보건교사가 많아 이들에 대한 컨설팅 등 업무 역량과 자기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이 이뤄져야 안정된 학교보건 서비스를 제공하게 돼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가 만들어질 것이다”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