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읍 노면청소차 도로변 환경개선효과 매우 커
상태바
성산읍 노면청소차 도로변 환경개선효과 매우 커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0.02.14 0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객에게 깨끗한 가로환경 제공…비산먼지 저감 효과까지
성산읍이 도로청소차량을 도입 운행하여 노면을 깨끗하게 관리하고 있다.
성산읍이 도로청소차량을 도입 운행하여 노면을 깨끗하게 관리하고 있다.

성산읍(읍장 강승오)에 따르면, 2019년 11월부터 현재까지 3개월간 도로청소차량을 도입하여 운행한 결과 성산읍 관내 가로변 청소 효과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에 배치된 노면청소차량은 진공 흡입장치와 회전브러시 등 다양한 장비가 장착되어 습식 필터를 통해 노면에 쌓여 있는 먼지와 쓰레기는 물론 낙엽 등 각종 오물들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노면청소차와 같이 운영하고 있는 살수청소차량은 특히 폭염 특보 기간 중 뜨겁게 달구어진 도로에 살수 작업을 실사하여 열섬효과를 완화하고 더불어 도로의 미세먼지 비산을 방지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 향후 여름철 노면관리에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성산읍에서는 효율적인 차량운행을 위해 일주도로와 주요 관광도로를 중심으로 주요 시가지 도시 계획도로 및 해안도로 등 노선별 운행주기를 설정하여 운행하고 있으며 향후 하절기에도 살수차 운행을 통해 비산먼지 저감 등 가로환경 조성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성산읍 관계자는“앞으로도 제주관광 일번지로서 도로청소차량을 이용하여 도민 및 관광객들에게 깨끗한 가로환경 제공을 통해 청정제주를 알리고 보전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성산읍에서는 지난해 11월부터 시운전을 걸쳐 관내 도로현황과 실태를 조사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지역 실정에 맞는‘성산읍 맞춤형 도로청소차량 관리 및 운행계획’을 수립하여 운행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