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네스코 제주도 생물권보전지역 브랜드 활용 업체 모집
상태바
유네스코 제주도 생물권보전지역 브랜드 활용 업체 모집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0.02.15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전역 친환경인증 등 우수한 친환경 농·수·축·임산물 대상

제주특별자치도 세계유산본부(본부장 고순향)는 유네스코 제주도 생물권보전지역 브랜드 활용 업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생물권보전지역 브랜드활용은 지역의 자연자원을 보전하면서,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고자 하는 목적에서 추진된다.

현재, 유럽을 중심으로 보전지역의 가치를 이용한 활발한 브랜드 활용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도내에서도 17개 업체가 32개 품목에 대해서 생물권보전지역 브랜드를 활용하여 생산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브랜드의 사용은 제주도 생물권보전지역 내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농·수·축·임산물 및 천연자원과 가공품에 대하여 도지사가 제주도 생물권보전지역의 로고를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한다.

신청대상자는 제주도 생물권보전지역 내에서 생산되는 농·수·축·임산물 및 천연자원과 이를 가공한 제품을 생산물을 직접 생산 또는 가공하는 개인이나 단체 또는 법인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생산물은 정부 친환경인증(유기농, 무농약, 친환경수산물, 유기축산물, 무항생제축산물), 정부 품질인증(수산물품질인증), 정부 우수관리인증(GAP), 제주도 품질인증(J마크) 취득 여부 등 별도로 정한 자격요건이 충족되어야 한다.

신청된 생산제품은 브랜드 활용지침에 따라 서류 및 현장심사와 함께 유네스코 등록유산위원회(생물권분과) 심의절차에 따라 최종 승인여부가 결정된다.

접수는 내일(2. 14.)부터 2월 28일까지 15일간 제주특별자치도 세계유산본부 한라산연구부로 하게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정업체는 제주도 생물권보전지역의 로고를 사용할 수 있는 권한 부여 외에도 상설판매장 제품 홍보 및 판매, 전시관 이용, 박람회 참가 지원 등이 이루어진다.

세계유산본부 고순향 본부장은“제주도 생물권보전지역 브랜드 활용으로 유네스코 인지도와 청정성을 부각시키고 상품 경쟁력 강화를 통해 업체 수익 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