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올해 서귀포시 고정 옥외 광고물 전수 조사
상태바
제주도, 올해 서귀포시 고정 옥외 광고물 전수 조사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3.05.22 0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4만 여개 대상…서귀포시 옥외광고 통합관리시스템 현행화 추진

제주특별자치도는 도민의 안전한 일상을 위해 올해 서귀포시 관내 고정 옥외광고물 4만여 개를 대상으로 전수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전수조사는 옥외광고물의 세부 현황을 통합관리시스템으로 구축하고 효과적으로 정비·관리함으로써 도시의 쾌적함과 도민의 안전한 일상을 확보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서귀포시 관내 모든 옥외광고물의 현황, 규격, 불법 유무 등 기초자료를 수집해 데이터베이스(DB)화하기 위한 전수조사를 오는 6~8월 진행한다.

제주도는 전수조사 결과를 토대로 2016년 구축된 옥외광고물 통합관리시스템을 현행화하고, 법적 하자가 없는 광고물은 양성화하는 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다.

위험요인이 있거나 법적 요건을 갖추지 못한 광고물에 대해서는 자진철거를 유도하고, 필요시에는 행정대집행을 통해 정비해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간판 총 수량을 초과하거나, 간판을 변경하면서 불법을 자행하는 광고주와 광고업자에 대해서는 지도를 강화할 계획이다.

양창훤 제주도 건설주택국장은 “도시 미관을 훼손하는 불법 옥외광고물이 늘어나 체계적인 간판 관리와 정비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서귀포시 지역 옥외광고물을 전수조사해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에는 제주시 지역 옥외광고물 8만여 개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