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국민공공외교 프로젝트 발대식... 공공외교 저변 확대
상태바
KF국민공공외교 프로젝트 발대식... 공공외교 저변 확대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3.05.23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공공외교 프로젝트 10개팀 참여
국민공공외교 발대식이 20일
한국국제교류재단(KF)가 20일 국민의 공공외교 역량을 강화하고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국민공공외교 발대식을 개최했다. 

KF(Korea Foundation, 한국국제교류재단, 이사장 김기환)는 지난 20일(토) 서울 KF글로벌센터에서 <2023 KF국민공공외교 프로젝트> 발대식을 개최했다.

<KF국민공공외교 프로젝트>는 우리 국민의 공공외교 역량을 강화하고 우리나라의 공공외교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는 사업이다.

그 중에서도 대표적인 국민참여형 공공외교 사업으로, 우리 국민이 직접 세계인의 마음을 얻는 다양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올해 공모를 통해 선발된 국민공공외교 프로젝트 10개 팀은 몽골을 비롯한 아시아부터 케냐 등 아프리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국가를 대상으로 △ 택견, △ AR 카드 게임 제작, △ 어반스케치, △ 멀티 포엠 등 다양한 주제를 공공외교로 담아 낼 예정이다. 올해는 엔데믹 상황을 반영해 작년과 달리 대면 프로젝트도 함께 진행하게 된 만큼 다른 국가와의 더 많은 상호 교류가 기대된다.

KF 이종국 교류이사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임명장 수여, 대표자 선서, 기념촬영으로 구성된 발대식에 이어 바로 오리엔테이션으로 이어졌다. 오리엔테이션에는 중앙대학교 장혜영 교수가 진행하는 ‘공공외교 기본교육’, 한일 국적자들이 전하는 2022년의 생생한 국민공공외교 프로젝트 참여 후기가 진행되었으며, 올해 참여할 프로젝트 팀들이 프로젝트를 준비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며 호평 받았다.

KF관계자는 “KF국민공공외교 프로젝트는 역량 있는 우리 국민들의 열정을 이번 발대식을 통해 체감했다”며, “최종 선발된 국민공공외교단원들의 한국을 알리고자 하는 진정성 있는 메시지가 올 한 해 세계에 잘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