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 학교 교사 · 시도교육청 관계자, 표선고 공개 수업 참관
상태바
IB 학교 교사 · 시도교육청 관계자, 표선고 공개 수업 참관
  • 제주경제일보
  • 승인 2023.05.30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개 학년 34개 공개 수업 참관과 질의&응답 형식으로 진행

 

표선고는 지난 26일 학교 공개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표선고는 지난 26일 학교 공개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IB 월드스쿨인 표선고등학교(교장 임영구)는 5월 26일(금) ‘IB학교 공개수업일’을 갖고 IB학교 교사와 4개 시도교육청 관계자, 본교 학부모들에게 34개 수업 공개와 질의 응답 시간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표선고등학교가 운영하는 IB DP 수업을 대구광역시교육청, 경기도교육청, 부산광역시교육청에서 신청한 교사 및 교육청 관계자 등 33명과 본교 학부모들에게 공개함으로써 DP 수업의 실제와 학생들의 참여 모습을 보여줬다.

특히, 수업 참관 후 이어진 질의 응답 시간은 IB 학교 교사들과 후보 단계의 학교를 가진 교육청 관계자들의 수업 방법과 설계, 교사 지원, 교수학습자료 등 여러 방면에 걸친 질문이 이어졌고, 표선고의 해당 교과 혹은 담당 업무자의 응답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참석자들은 IB 수업과 표선고의 교육 방향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고 특히, 학생들에게 생각할 시간을 충분히 주는 교사의 수업 구성 방식, 개념 이해에 집중하며 주제적 접근을 안내하는 등의 수업이 매우 인상적이었다는 소감을 나나냈다.

또한, 경기도교육청과 부산광역시교육청은 표선고의 DP 프로그램에 관한 실질적 질문을 통해 표선고의 전체 학급 DP 운영에 깊은 관심을 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