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병대 제9여단, 70세 이상 고령농가 마늘수확 대민 봉사
상태바
해병대 제9여단, 70세 이상 고령농가 마늘수확 대민 봉사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3.05.30 2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5. 8.~5. 25.까지 70세 이상 고령 및 국가유공자 농가 일손 돕기 대민 지원
- 구좌·조천읍, 한경·안덕면, 대정읍 등서 농가 지원 활동
해병대 제9여단 장병들이 70세 이상 고령농
해병대 제9여단 장병들이 70세 이상 고령, 국가유공자, 병환 등으로 일손이 필요한 농가를 대상으로 마늘수확 농촌일손돕기 대민지원을 했다.  

해병대 제9여단은 지난 5월 8일(월)부터 5월 25일(목)까지 국가유공자들과 70세 이상 고령의 지역농가를 찾아 대대적인 마늘수확 대민지원을 했다.

제주지역 지자체와 농협 측의 요청으로 진행된 이번 대민지원은 최근 극심한 인력난을 겪고 있는 제주 농민들의 시름을 덜고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여단은 5월 8일(월)부터 약 3주간, 일일 평균 80여 명의 장병들을 투입해, 제주시 구좌ㆍ조천읍, 서귀포시 한경ㆍ안덕면ㆍ대정읍 일대의 70세 이상 고령ㆍ국가유공자ㆍ병환으로 인해 도움이 필요한 농가 등을 대상으로 지원했다.

농가를 찾은 장병들은 농작물의 상품성이 떨어지지 않도록 마늘을 수확 / 운반하고, 잡초 제거, 부직포 씌우기, 폐비닐 수거 작업 등을 병행하며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들에 힘을 보탰다.

대민지원에 참가한 이여훈 상병(兵1283기)은 “최근 뉴스를 통해 인력난으로 인해 지역농가에 일손이 부족하다는 소식을 듣고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다.”라며 “이번 대민지원을 통해 조금이나마 지역주민들에게 도움을 보탤 수 있어 뿌듯하고 보람차다”라고 말했다.

대정읍 주민 윤은숙씨는 “일손이 부족해 어려운 상황에 놓였지만, 이렇게 해병대 장병들이 한걸음에 달려와 일손을 보태주어 큰 힘이 되었다.”라며 “지역 농민들을 위해 도움을 주고 있는 해병대 장병들에게 진심으로 고맙고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해병대 제9여단은 제주도의 안보를 책임지는 지역군사령부로서 완벽한 작전대비태세를 유지하면서도 감귤수확 대민지원, 유관기관과 연계한 각종 보훈행사지원, 재해 재난(태풍ㆍ지진 등) 피해복구 등 다양한 위민활동을 전개하며 제주도민들로부터 많은 성원과 신뢰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