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지사, 문재인 대통령 주재 코로나19 영상회의 참석
상태바
원희룡 지사, 문재인 대통령 주재 코로나19 영상회의 참석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0.02.24 0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코로나19 위기 경보 최고 단계 ‘심각’으로 격상, 대응 체계 대폭 강화 밝혀
23일 코로나19 확대중앙사고수습본부 회의… 지역사회 감염 확산 방지 대책 공유
앞서 ‘코로나19 긴급 비상대책회의’서 인적·물적·절차적 재정비 및 선제적 조치 주문

-
원희룡 지사는 23일 오후 문재인대통령이 주재하는 코로나19확대중앙사고수습본부의 영상회의에 참석 정부와 지자체의 대응과 향후 계획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원희룡 지사는 23일 오후 문재인대통령이 주재하는 코로나19확대중앙사고수습본부의 영상회의에 참석 정부와 지자체의 대응과 향후 계획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23일 오후 문재인대통령 주재로 정부 서울청사와 전국 17개 시·도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코로나19 확대 중앙사고수습본부 회의’에 참석했다.

원희룡 지사는 이 자리에서 코로나19의 지역사회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한 정부와 지자체의 대책들을 함께 확인하고, 도의 방역 대응 과 향후 계획들을 살폈다.

회의에는 국무총리를 비롯해 각 부처 장과 17개 시도지사가 참석했으며 ▲코로나19 방역 대응상황 및 향후계획 ▲지역별 병상·인력 확보 및 단계별 활용 계획 ▲대구·경북 관련 범정부 대책 ▲중국 입국 유학생 보호 관리 방안 보고가 토론 등이 이어졌다.

이날 정부는 코로나19 감염증과 관련해 위기 경보를 최고 단계인 ‘심각’ 단계로 격상해 대응 체계를 대폭 강화할 뜻을 밝혔다.

감염병 위기경보가 심각 단계로 격상하게 되면 정부는 대규모 행사를 금지하고, 학교는 휴교·휴업 등을 검토하게 되며, 국민들도 모임·행사 등 외부 활동을 가급적 자제하도록 권고 받는다.

한편, 원희룡 지사는 이날 오전 ‘코로나19 긴급 비상대책회의’를 개최하고 감염병 위기 경보 심각 단계 발령 시 분야별 대응 사항들을 사전 점검한 바 있다.

원희룡 도지사는 “도민을 보호하는 것은 제주도가 존재하는 이유이고, 존재의 가치”라며 “감염증 유입이나 2차 전파로 인한 지역사회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각 분야별 시스템을 정비하고, 취약계층 및 시설 관리, 인적·물적·절차 등을 재정비해 질병관리본부 기준보다 한 단계 더 진화된 절차들로 선제적으로 예방 조치를 취할 것”을 각 실국장들에게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