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학교도서관 환경개선 및 현대화 사업에 39억 지원
상태바
도교육청, 학교도서관 환경개선 및 현대화 사업에 39억 지원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0.02.24 2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학생들이 평생 독서하는 습관과 스스로 학습하는 능력을 기르고, 교원들의 교수⋅연구활동을 지원하는 학교도서관 환경개선 및 현대화 사업을 계속 추진한다.

전년도 학교도서관 환경개선 및 현대화 사업은 도내 초⋅중⋅고 및 특수학교 등 53교를 대상으로 39억원을 투자하여 기존의 도서관 시설을 확장하거나 재구조화하고, RFID 시스템 구축 및 책소독기 구입 등 도서관 환경과 시설 개선으로 친근하고 자주 찾고싶은 도서관이 되도록 지원했다.

계속되는 현대화 사업은 독서 친화적 환경을 구축하여 학교도서관을 활용한 수업 진행과 교우간, 사제간 소통과 나눔의 공간으로 편안하고 안락한 분위기의 쉼터를 제공하고 있으며, 학교생활에서의 따분함을 치유할 수 있는 힐링의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2021년까지 점차적으로 도내 모든 학교를 대상으로 학교도서관 현대화 사업을 지원할 예정이며, 쾌적하고 친근한 학교도서관에서 학생들은 일상 생활 속에서도 즐겨 독서하는 습관을 기르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20년에도 35억원을 투자하여 기존의 현대화 사업을 추진한 학교를 포함하여 신규로 지원하는 학교도서관에도 환경개선 및 현대화 사업 예산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