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노후경유차 조기 폐차, 우리의 미래 세대를 위한...!!!
상태바
[기고] 노후경유차 조기 폐차, 우리의 미래 세대를 위한...!!!
  • 제주경제일보
  • 승인 2020.02.26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차윤 성산읍사무소
부차윤 성산읍사무소
부차윤 성산읍사무소

운전을 하다 보면 시커먼 연기를 내 뿜으며 도로를 질주하는 차량을 보곤 할 때면, 자연스레 인상을 찌푸리게 된다. 만약에 내 차가 내뿜는 매연을 나의 가족들이 들이 마신다고 생각한다면, 절로 고개가 저어질 것이다.

지난 1월 제주도는 청정 대기환경 조성을 위한 2020년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보조금 지원사업 시행 공고를 하였다. 공고가 나간 이래 많은 분들이 자기가 가지고 있는 오래된 경유 차량을 이번에 조기 폐차하여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문의와 함께 조기폐차비 지원 신청을 하고 있다.

배출가스 5등급 경유자동차 또는 2005년 이전 배출허용기준을 적용하여 제작된 도로용 3종 건설기계(덤프트럭, 콘크리트믹서트럭, 콘크리트펌프트럭)는 이번 정부 지원 사업 대상에 해당하며, 물론 그 밖에 6개월 이상의 소유 기간 유지 등 다른 요건도 있지만, 그리 까다롭지 않아 오래된 경유차를 가지고 있는 차주라면 충분히 고려해 볼 만하다.

조기폐차 지원 대상이 되고자 한다면 각 읍면동으로 신청하면 되고, 심사를 거쳐 보조금 지급 대상 여부가 선정된다.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신청 기한이 28일까지라 얼마 남지 않았다.

정부 차원에서 오래된 경유차량 폐차를 유도함으로써 우리의 미래 세대에게 좀 더 깨끗하고 안전한 자연 환경을 물려주기 위해 정책을 펴고 있고, 청정 제주를 만들기 위해 우리 제주도도 조기폐차비 지원 사업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노후경유차를 가지고 있는 도민들이라면 이번 기회에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신청을 하여 지원금도 받고, 제주도의 아름다운 자연 환경 보존에도 일조한다면, 이것이야 말로 후대를 위해 남겨줄 수 있는 의미있는 일이 아닐까 생각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