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개발공사, ‘2023 한국의경영대상’ 고객경험부문 대상 수상
상태바
제주개발공사, ‘2023 한국의경영대상’ 고객경험부문 대상 수상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3.12.06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주삼다수, 차별화된 고객경험 창출에 대한 성과 인정받아
- 한국능률협회 컨설팅(KMAC)주관 ‘2023 한국의경영대상’서 고객경험혁신(CX)부문 대상
- 제주개발공사, 제주 지역사회와 고객의 행복 창출에 앞장서는 선진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
제주개발공사 송형관 기획총괄이사가 ‘2023 한국의경영대상’에서 고객경험혁신(CX) 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주삼다수를 생산·판매하는 제주개발공사(사장 백경훈)가 ‘2023 한국의경영대상’에서 고객경험혁신(CX)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 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한국의경영대상'은 1988년 제정된 상으로, 글로벌 경영 환경 속에서 탁월한 성과를 창출해 고객의 존경과 신뢰를 받는 기업들을 발굴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

제주개발공사는 고객을 기업경영의 최우선 가치로 설정하고,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위해 지속적으로 혁신한 공로를 인정받아 고객경험혁신(CX)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제주개발공사는 ESG 경영 등 선도적 경영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더불어 고객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지난 2021년 무라벨 제품인 ‘제주삼다수 그린’을 출시했으며, 소비자중심경영 추진을 통해 2022년 CCM(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취득한 바 있다.

또한 고객 및 도민과 함께하는 자원순환 캠페인을 통해 제주삼다수의 친환경 가치를 전달하고 있다. 이외에도 △‘삼다코지’ 플래그십 스토어 운영 △제주삼다수 견학 프로그램 운영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 ‘제주삼다수 테마파크’ 오픈 등 고객과의 소통 창구 확대 및 디지털 전환을 통한 고객경험혁신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제주개발공사 백경훈 사장은 “이번 수상은 공사가 추진하고 있는 고객경험혁신 관점의 다양한 제도와 활동들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제주삼다수가 추구하는 가치를 고객들이 다방면으로 경험하고, 체감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