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곤, 제2공항 찬성이라면 우선 반성과 도민사과부터"
상태바
"위성곤, 제2공항 찬성이라면 우선 반성과 도민사과부터"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4.03.04 0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기철 예비후보, "위성곤 예비후보의 제2공항 찬성이유 매우 궁금"
- "오락가락했던 제2공항 입장과 태도, 찬성으로 돌아선 이유 밝혀라"
고기철 서귀포시 국민의힘 예비후보
고기철 서귀포시 국민의힘 예비후보

고기철 국회의원 서귀포시 국민의힘 예비후보는 위성곤 예비후보가 그동안 제2공항 건설에 대해 오락가락하던 입장을 바꿔 찬성하는 의견을 낸 것에 대해 그 이유가 무엇인지 매우 궁금하고 저의가 의심스럽다며 “우선 반성하고 도민에게 사과부터 해야 한다”고 밝혔다.

고기철 예비후보는 3일 보도자료를 내고 “위성곤 예비후보가 제2공항 건설에 찬성한다는 의견을 냈다”면서 “그동안의 오락가락했던 입장과 태도에서 찬성으로 돌아선 이유가 무엇인지가 매우 궁금하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고기철 예비후보는 “위 예비후보가 오락가락했던 제2공항에 대한 태도와 입장이 지난 9년간 도민들에게 갈등과 분란을 조장시켰음에도 불구하고, 반성은커녕 한마디 사과도 없이 슬그머니 찬성으로 돌아선 저의가 매우 의심스럽다”며 “위성곤 후보에게 묻지 않을 수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고기철 예비후보는 “(위 후보가) 제2공항에 대해 찬성으로 돌아선 진정성은 무엇으로 보장하겠는가? 제2공항 건설을 진정으로 찬성한다면 제2공항에 대한 로드 맵은 무엇인가? 제2공항에 대한 그동안이 입장과 태도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할 용의가 있는가?”라면서 “위 후보가 우리의 질문에 대해 우선 답변을 해야만 우리는 그의 진정성을 믿을 수 있다”고 밝혔다.

특히 “만약 위 후보가 이러한 우리의 질문에 대해 ‘답변을 하지 않으면 자신의 정치적 입지만을 위해 또다시 제2공항을 이용’하는 것으로 볼 수밖에 없다”며 “우리는 위성곤 후보가 그동안 ‘제2공항을 도민의 이익보다, 자신의 정치적 자산을 위해 활용’했음을 잘 알고 있기에 더욱 그러하다”고 말했다.

고기철 예비후보는 위성곤 후보에게 거듭 “제주도민들에게 통렬한 반성문과 진심 어린 사과문을 낼 용의가 있는가?”라면서 “답변을 촉구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