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너지공사, 2024년 핵심 전략사업 공유회 개최
상태바
제주에너지공사, 2024년 핵심 전략사업 공유회 개최
  • 제주경제일보
  • 승인 2024.04.01 0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주에너지공사, 2023년 추진성과 및 2024년 핵심 전략사업 공유회

제주에너지공사(사장 김호민)는 3월 29일 제주상공회의소 5층에서, 도내 산학관 관계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사가 추진하고 있는 전략사업에 대한 추진성과와 향후 계획에 대해 공유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공사는 지난 해 1월, ‘에너지 대전환을 위한 공사의 역할과 사업추진 로드맵’을 발표한 바 있고, 오늘 공유회에서는 로드맵에 따른 성과를 리뷰하고 새롭게 추진하는 사업에 대한 계획을 발표했다.

24년도 핵심전략 사업으로 △공공주도 2.0 관리기관 운영을 통해 속도감 있는 청정에너지 개발 사업 추진 △청정수소 생태계 조성을 위한 기반 마련 △PPA 방식의 에너지 개발, BESS 및 VPP플랫폼 구축 사업 등 분산에너지 중심의 신성장 사업 △신재생에너지 폐기물(폐블레이드, 폐모듈, 폐배터리) 자원화 등 순환경제 구축을 위한 환경에너지 사업을 설정했다.

특히, 구체적인 사업의 규모와 기간 및 추진방식이 반영된 ‘JECO 그린수소경제 2035’ 비전 제시로 지역 상생 의지를 내비췄고, 동반성장을 위한 도내 기업들의 적극적 참여와 협력체계 구축을 강조하였다.

제주에너지공사 김호민 사장은 “공사는 제주도의 앵커기업으로서 제주도정의 에너지 대전환 정책 목표 달성에 기여하며, 새로 추진하는 모든 사업에서 지역 기업의 참여를 확대하겠다” 도민의 대표 에너지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 이행과 지속가능한 ESG 경영으로 청정제주를 만드는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