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광철 "도민과 함께 ‘4.3의 완전한 봄’을 맞이하겠습니다"
상태바
고광철 "도민과 함께 ‘4.3의 완전한 봄’을 맞이하겠습니다"
  • 제주경제일보
  • 승인 2024.04.03 0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광철 제주시갑 국민의힘 후보
고광철 제주시갑 국민의힘 후보

고광철 국회의원선거 제주시갑 국민의힘 후보가 제주4.3 제76주년을 맞아 논평을 냈다.

다음은 고광철 제주시갑 국민의힘 후보의 논평 전문이다.

제주 4.3의 정의로운 해결을 통하여 제주 공동체를 넘어 다시는 대한민국의 비극의 역사가 되풀이되지 않기를 소망합니다.

이제 도민사회의 상처와 갈등을 해결하여 제주 공동체 통합의 원동력으로 삼아야 할 것입니다

따라서 앞으로는 진정한 대화합의 시대를 향해 우리 제주도민 모두가 하나가 돼야 합니다.

4.3 희생자들의 넋을 기리고, 그 유가족들의 아픔을 서로 어루만지는 일은 자유와 인권을 지향하는 자유민주주의 국가의 당연한 책무입니다.

정부는 4.3 희생자들과 유가족들의 명예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생존 희생자들의 고통과 아픔을 잊지 않고 보듬어 나가야 합니다.

아울러 점차 고령화되는 4.3유족을 위한 요양시설 등의 복지체계를 마련하고 4.3평화공원을 평화의 가치와 번영을 기원하는 명실상부한 화해와 치유를 위한 상징적 장소로 만들겠다고 약속했습니다.

희생자와 유가족을 진정으로 예우하는 길은 자유와 인권이 꽃피는 대한민국을 만들고, 이곳 제주가 보편적 가치, 자유민주주의 정신을 바탕으로 더 큰 화합과 번영을 이루는 것입니다.

정부의 의지와 약속에 발맞추어 저희 국민의힘도 모든 노력을 다 하여 ‘4.3의 완전한 봄’을 맞이하겠습니다.

4.3 영령들이시여!

편안히 영면하소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