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26일 제17회 아동학대 추방의 날 기념행사
상태바
제주도, 26일 제17회 아동학대 추방의 날 기념행사
  • 제주경제일보
  • 승인 2024.04.26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동학대 예방 유공자 표창, 예방교육, 특별강연 등 진행

제주특별자치도는 26일 제주경찰청 은광홀에서 제17회 아동학대 추방의 날을 맞아 기념행사를 진행한다.

아동학대 추방의 날은 지난 2007년 서귀포에서 발생한 어린이 아동학대 사망사건을 계기로 아동학대 예방 및 피해아동 보호에 대한 도민사회의 적극적인 관심과 동참을 촉구하기 위해 제주도가 전국 최초로 지정했으며, 올해 17회를 맞이했다.

이날 기념행사에는 도민 및 아동복지 유관기관 종사자 4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행사는 제주도와 도아동보호전문기관, 제주대병원이 함께 진행하며, 강현식 제주대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의 ‘아동학대예방 및 대응’ 강연에 이어 ‘아이마음에 상처주지 않는 습관’을 주제로 이다랑 그로잉맘 대표의 강연이 진행된다.

이번 기념식은 현장에서 직접 참여하거나 도아동보호전문기관 유튜브 채널(jeju1391)에서 비대면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현장 참여를 원하는 도민은 도아동보호전문기관 누리집(https://1391child.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강인철 제주도 복지가족국장은 “아동학대로부터 아이들이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올바른 양육문화를 조성하고 아동학대 예방 홍보활동을 다양하게 전개해 사회적 공감대를 확산하고 보다 행복한 제주를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