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공항강행저지회의국회의원 예비후보에 제2공항 관련 정책질의
상태바
제2공항강행저지회의국회의원 예비후보에 제2공항 관련 정책질의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0.03.22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공항 관련 입장 및 총선 공약 묻고
당선 및 낙선운동 펼칠 것 후보에 예고

제주제2공항강행저지비상도민회의(정책위원장 문상빈ㆍ이하,제2공항강행저지회의)는 지난 18일 제주지역 국회의원 예비후보들에게 제2공항 관련 정책질의를 했다.

제2공항강저지회의는 “제주 제2공항 문제가 제주사회가 직면한 가장 중요한 문제이자 도민이 최우선적으로 해결을 요구하는 최대 지역현안이라”며 “제2공항과 관련한 입장과 총선 공약을 묻는 질의서를 보내 당선 및 낙선운동을 펼쳐나갈 것을 각 예비후보 진영에 알렸다”고 밝혔다.

제2공항강행저지회의는 질의서가 크게 정책질의와 설문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정책질의에서는 ▲제주의 환경수용력 포화 문제와 관련, 제주의 적절한 관광객 조절과 관리에 대한 후보의 입장 및 공약 ▲제2공항 갈등 해소 방안으로서 도민의견수렴에 대한 후보의 입장 및 관련 공약 등으로 구성됐다고 했다.

설문은 5가지로 ▲제2공항 추진 과정에서 절차적 투명성과 충분한 주민의견수렴을 거쳤는지 ▲제2공항 사전타당성 용역과 기본계획에 대한 쟁점과 의혹들에 대해 도민들에게 투명하게 정보를 제공하고 쟁점 및 의혹을 해소 했는지 ▲‘ADPi 보고서’에 대해 제3의 국제적인 전문기관의 객관적인 검증 필요 여부 ▲제2공항 갈등문제 해결을 위한 제주도의회의 도민의견수렴 추진에 대한 동의 여부 ▲제주공항 인프라확충에 대한 최적 대안으로 현 제주공항 확장, 제주공항 폐쇄 신공항 건설, 제2공항 건설 중 무엇이 바람직하다고 판단하는지를 물었다.

제2공항강행저지회의는 이번 정책질의 대상 후보 기준은 국회 원내 1석 이상 정당후보자, 직전 여론조사 평균 지지율 5% 이상인 후보자로 하고, 정책질의에 대한 각 예비후보 진영의 답변과 정책 평가는 4월 1일 발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