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KF-춘천시, 강원대서 찾아가는 공공외교 아카데미 개최
상태바
2024 KF-춘천시, 강원대서 찾아가는 공공외교 아카데미 개최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4.05.11 0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춘천시청과 함께 강원권 지자체, 공공기관, 대학에 공공외교 핵심 지식 전달
- 춘천 등 주요 지방 거점도시에서 3회에 걸친 공공외교 역량강화 교육 추진
한국국제교류재단이 10일 강원대에서 2024 KF-춘천시 찾아가는 공공외교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KF(Korea Foundation, 한국국제교류재단, 이사장 김기환)는 10일 강원대학교 미래도서관 정강홀에서 ‘2024 KF-춘천시 찾아가는 공공외교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찾아가는 공공외교 아카데미’는 공공외교 추진기관인 KF가 전국 주요 지자체 및 유관기관 등을 대상으로 국제교류 실무자의 공공외교 이해도 및 실무 역량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주요 지방 거점에서 총 3회 개최 예정이며, 그 첫 번째 순서로 춘천시와 함께 강원권 내 지방자치단체ㆍ공공기관ㆍ지방공기업ㆍ대학 등 기관 소속 국제교류 실무 담당자들에게 공공외교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한다.

참석자들은 ▲정구연 강원대학교 정치외교학과 교수의 ‘공공외교의 기본 이해’, ▲남재철 아이앤비컨설팅 대표의 ‘국제 의전과 글로벌 매너’ 강의 등을 통해 이론과 실무를 익히게 된다.

KF 관계자는 “‘찾아가는 공공외교 아카데미’를 통해 보다 많은 기관의 국제교류 실무자들이 공공외교에 관심을 갖고 각 기관에 맞는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실무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