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호2동 경로잔치, "어르신이 계셔서 저희가 있습니다"
상태바
이호2동 경로잔치, "어르신이 계셔서 저희가 있습니다"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4.05.12 2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흥겨운 음악과 푸짐한 선물도 증정… 건강하고 행복하십시요
- 나팔부대 악단과 애피토드 음악그룹 등 신나는 공연 봉사도

제주시 이호2동 오도마을 어르신 경로잔치가 10일 오도롱마을회관에서 개최됐다.

이호2동 마을회(회장 김부택)가 주최하고, 부녀회(회장 김정선), 청년회(회장 김동섭)가 주관한 이날 경로잔치에는 김석만 노인회장을 비롯한 150여명의 어르신과 송창권 지역구 도의원, 강동훈 이호동장, 고봉주 제주시농협조합장, 이호동 자생단체장, 많은 주민들이 참석해 어르신들을 즐겁게 해드렸다.

송창권 의원은 "여기 계신 어르신들 덕분에 오늘의 대한민국과 제주도, 오도마을이 성장했고, 어르신들이 계시기 때문에 우리가 있다"면서 "여러분들께서는 그동안 많이 애썼고, 그래서 누릴 권리가 있고, 우리 젊은 분들은 잘 받들어서 어르신들의 삶의 경험에 의한 지혜를 더 구하고 도움을 받아나가며 더 열심히 잘 섬겨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송 의원은 "우리 어르신들께서 더욱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기를 간절히 기원하겠다"고 했다.

김석만 노인회장은 인사말씀을 통해 “노인들을 공경하는 마음으로 경로행사를 베풀어 준 마을회와 부녀회, 청년회 등 오도롱 마을 주민들게게 감사하다”면서 “이호2동 오도롱을 명품 마을로 만들기 위해서는 노인들이 서로 양보하고 배려하며 존중하는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 젊은 세대들에게 모범적인 언행을 해줄 것”을 참석한 노인들게 당부했다.

제주시 이호2동 오도마을 경로잔치가 12일 마을회관에서 개최됐다. 김부택 마을회장이 인사말씀을 하고 있다.
제주시 이호2동 오도마을 경로잔치가 12일 마을회관에서 개최됐다. 김부택 마을회장이 인사말씀을 하고 있다.

특히 이날 오도마을 어르신 경로잔치에는 이호2동 거주자 중심으로 이뤄진 악단 나팔부대(회장 권장) 회원 9명이 무료봉사에 나서 ‘머나먼 고향’, ‘홍도야 울지마라’, 가곡 ‘향수’ 등 1시간 동안 흥겨운 음악을 선물했다.

조하라 학생 등 에피토드 음악그룹이 신나는 댄스도 선보였다. 

경로잔치 행사에 참석한 어르신들께는 김흥효·유연옥씨 부부, 청년회, 부녀회, 오도가든 고병수 대표, 신이건설 김현원 대표, 김부택 마을회장 등이 라면, 국수, 간장, 설탕, 커피, 참기름, 휴지 등의 생활용품을 선물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