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영근 제주시 부시장, 건축직 공무원 합동 워크숍 참석
상태바
변영근 제주시 부시장, 건축직 공무원 합동 워크숍 참석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4.05.13 0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건축직 공무원 업무역량 강화 건축민원 서비스 만족 계기로
- “건축 인허가 처리기한 단축 방안 다각 검토 신속처리" 당부
변영근 제주시부시장이
변영근 제주시부시장이 10일 건축직 공무원 합동워크숍에 참석, 불합리한 관행을 개선하고 건축 인허가 처리기간을 단축해 시민불편을 최소화할 것을 당부했다. 

변영근 제주시 부시장은 지난 10일 제주시 건축직 공무원 합동 워크숍에 참석해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번 워크숍은 제주시 건축직 공무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APEC 정상회의 제주유치를 기원하는 캠페인을 시작으로 행정체제개편 특강, 신속한 건축인허가 처리를 위한 업무연찬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워크숍에 참석한 공직자들은 건축인허가 처리기간을 단축해 시민불편 사항을 최소화해 나갈 것을 재차 다짐했다.

불합리한 관행을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도출하고, 복합민원인 건축허가 처리지연 사례원인을 분석했다.

한편, 제주시는 건축인허가 처리기간 단축을 위해 건축허가 신청 가이드라인 및 건축분야 행정소송 사례집을 제작할 예정이다.

변영근 제주시 부시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건축직 공무원들의 업무처리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시민이 만족하는 건축민원 처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하면서, “앞으로도 건축 인허가 처리기한 단축 방안을 다각도로 검토해 더욱 신속하고 정확한 건축 행정이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