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별 입학사정관 초청, 진학지도 역량강화 교사 연수
상태바
대학별 입학사정관 초청, 진학지도 역량강화 교사 연수
  • 제주경제일보
  • 승인 2024.05.15 0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주도교육청, 대학별 입학사정관과 손잡고 대학 진학률 높인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5월부터 7월까지 대학별 입학사정관을 초청하여 도내 고등학교 교사들과의 만남을 통해 대학별 진학지도 전략 수립을 지원하는 <진학지도 역량강화 교사연수>를 운영하고 있다.

도교육청 제주진로진학지원센터는 도내 고교 교사 대상 <진학지도 역량강화 교사 연수>를 ‘기본’, ‘심화’, ‘모의평가’ 단계별로 운영하고 있으며, 기본 연수는 지난 3월과 4월에 2차에 걸쳐 진학지도에 필요한 기본역량을 강화하고자 실시했다. 지난 5월 10일에는 3차 기본 연수로 서울대학교 입학사정관을 강사로 초청하여 서울대학교 입학전형과 대입전형의 흐름을 이해하고, 학교교육과 대입이 연계될 수 있는 방향에 대해 논의를 진행했다.

5월부터 시작되는 심화 연수는 일방향 대입전형 전달 연수가 아닌, 도내 고등학교 교사들이 대학별 입학사정관들과 함께 해당 대학의 대입전형 및 지원 전략과 관련한 질의응답, 진학 사례를 바탕으로 한 논의를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다.

지난 5월 9일(목)과 10일(금) 2일간 서울대학교 연계 연수가 진행되었고, 이를 시작으로 5월 17일(금) 고려대학교, 5월 24일(금) 연세대학교, 5월 31일(금) 서강대학교, 6월 14일(금) 한양대학교, 6월 21일(금) 중앙대학교, 이공계특성화대학(KAIST, UNIST, DGIST, GIST), 6월 28일(금) 성균관대학교 연계 연수가 차례대로 진행된다.

또한 5월부터 7월 사이 모의평가도 진행된다. 이 연수에서는 각 대학의 학생부종합전형 실제 지원 사례를 바탕으로 교사가 직접 서류 모의평가를 진행하면서, 해당 대학의 입학사정관과 학교생활기록부의 기록과 평가에 대해 고찰하며 논의한다. 6월 5일(수) 서강대학교 연계 모의평가 연수를 시작으로, 6월 15일(토) 건국대학교, 6월 21일(금) 중앙대학교, 6월 26일(수) 동국대학교, 7월 2일(화) 국민대학교 연계 모의평가 연수가 차례대로 진행될 예정이다.

대학별 입학사정관 초청, 진학지도교사 연수회 일정

강승민 중등교육과장은 “제주 지역 고등학교 현장 교사들이 대학의 입학사정관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실질적인 대입 정보를 얻고 대학별 지원 전략을 수립하여 학교별 체계적인 진학지도 방안을 마련하고 학생 맞춤형 진학지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