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탐사 그린(Green) 가족 프로젝트’ 생태탐방 운영
상태바
‘생태탐사 그린(Green) 가족 프로젝트’ 생태탐방 운영
  • 제주경제일보
  • 승인 2024.05.15 0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주시교육지원청, 1~3학년 10가족 대상 이호동 해변서 생태탐방
이호동 이유정 해녀와 함께하는 교육가족 '생태탐사 그린 가족 프로젝트' 2차 생태탐방이 이호동 해변에서 있었다.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찬호)은 지난 11일 이호테우해변에서 관내 초 1~3학년 학생을 포함한 10가족을 대상으로 ‘생태탐사 그린(Green) 가족 프로젝트’ 2회차 생태탐방을 했다.

‘생태탐사 그린(Green) 가족 프로젝트’는 지난 4월 25일 1회기를 시작으로 8월까지 총 10회로 운영되며 가족과 함께 제주 생태 환경을 둘러보고 그 과정에서 보고 듣고 느낀 점을 주제로 생태 환경 동화책을 만드는 활동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이호동 이유정 해녀와 함께 제주 바다의 이야기를 듣고, 실제 바닷가에 살고 있는 바다 생물을 관찰하면서 자연과 직접 교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가족과 함께하는 해수욕장 플로깅 활동으로 생태 감수성과 생태 전환적 삶의 실천 의지를 높이는 기회가 되었다.

활동에 참여한 초등학교 1학년 학생은 “제주 바다는 정말 아름답고 신비로운 곳이며 해녀 선생님과 함께 바다를 사랑하고 지키는 사람이 되겠다”라는 다짐했다. 그리고 함께 한 학부모님은 “이번 체험과 플로깅 활동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자연을 사랑하고 지키는 사람으로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제주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생태환경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기후 행동 실천의 중요성을 인지하는 생태감수성 함양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그리고 이러한 인식 전환이 가족 공동체 속으로 확산되어 가족과 함께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