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풀도서관, 2024년 한수풀 책문화 축제 운영
상태바
한수풀도서관, 2024년 한수풀 책문화 축제 운영
  • 제주경제일보
  • 승인 2024.06.07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 제2회 한수풀 책문화 축제 포스터

한수풀도서관은 한림읍 지역의 독서문화 활성화 및 지역주민에게 다양한 문화적 경험을 제공하고자 ‘2024년 한수풀 책문화 축제’를 오는 6월 22일(토) 10시부터 16시까지 한수풀도서관에서 운영한다.

2024년 한수풀 책문화 축제는 한수풀에서 만나는 북콘서트, 아동극 <노리야 놀러가자!> 공연, 독서체험활동 부스, 야외 어린이 놀이마당으로 운영된다.

한수풀에서 만나는 북콘서트 – <조선왕조실록> 박시백 만화 강연, 아동극 <노리야 놀러가자!> 공연 참가 신청은 6월 11일(화)부터 제주특별자치도교육 공공도서관 누리집(org.jje.go.kr/lib) 프로그램 신청 메뉴를 통해 가능하며 그 외 독서체험활동 부스, 야외 어린이 놀이마당은 별도의 신청 없이 현장에서 참여 가능하다.

한수풀에서 만나는 북콘서트(13~15시)는 기타 동아리 둥그데당실의 공연을 시작으로 만화 <조선왕조실록>을 그린 박시백 만화가가 <부모와 아이가 함께 듣는 조선왕조실록> 주제로 조선건국과 세종대왕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아동극 <노리야 놀러가자!>(15~16시)는 초등학교 3학년인 노리와 암기의 방학생활 속 에피소드와 신나는 퍼포먼스를 통해 어린이들의 감성을 자극할 수 있도록 출연 캐릭터들과 함께 놀이도 하고 그 안에서 교육적인 효과들을 배울 수 있는 참여형 아동극 공연이며 가족 모두가 함께 웃고 즐길 수 있는 공연이다.

독서체험활동부스는 한수풀도서관 별관에서 11시부터 15시까지 운영되며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현장에서 참여 가능하다. 체험부스는 펠롱펠롱 제주어 비치가방 꾸미기와 금능꿈차롱작은도서관과 함께하는 제주바다의 열쇠 두 가지로 운영될 예정이다. 추가로 한수풀도서관 별관 뒤편에는 에어바운스, 짐볼 등 어린이 놀이마당이 조성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책을 매개로 하여 책 읽는 즐거움과 경험을 나누는 문화를 조성하고 지역 관계기관 및 지역 주민이 참여하여 지역사회의 소통과 교류가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