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연계형 ‘꿈낭’ 초등주말돌봄센터 21일까지 신청하세요
상태바
지역연계형 ‘꿈낭’ 초등주말돌봄센터 21일까지 신청하세요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4.06.11 0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아동 발달 지원하고 돌봄 공백도 해소
- 돌봄 필요 6~12세 누구나 신청 가능… 인원 340명으로 확대

제주특별자치도는 부모의 양육 부담을 줄이고 돌봄 공백을 해소하기 위한 지역연계형 ‘꿈낭’ 초등주말돌봄센터 이용 아동을 10일부터 2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꿈낭’ 초등주말돌봄센터는 학교 시설을 이용해 주말돌봄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분기별로 아동을 모집한다.

돌봄이 필요한 6~12세 초등학생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이용 요금은 무료다. 정원 초과 시 맞벌이 가정 또는 취업 중인 한부모 가정에우선순위가 적용되고 우선순위가 같을 경우 ①연령이 낮은 아동(생년월일 기준) ②다자녀 가구가 차순위가 된다.

운영 장소는 제주시 아라초 돌봄교실과 서귀포시 동홍초 돌봄교실 2개소이며, 소속 학교와 상관 없이 신청할 수 있다.

모집 인원은 2개‘꿈낭’초등 주말돌봄센터 340명(기존 260명)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센터별(170명) 정규반은 토·일, 오전·오후 4개반으로 나눠 반별 40명씩(저학년 25명, 고학년 15명),

일시돌봄반은 10명을 모집한다. 일시돌봄반은 모집 기간 이후에도

갑작스런 돌봄이 필요할 때 사전 안전공제 가입을 위해 매주

수요일 전까지 신청하면 이용할 수 있다.

영 시간은 주말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이번 모집에 따른 운영 기간은 올해 7월부터 9월까지다. 단, 토요일,일요일이 공휴일인 경우는 운영하지 않는다.

프로그램은 곶자왈, 제주옹기마을, 자연생태공원 탐방 등 지역사회와 연계한 도내 월 2회 나들이, 환경·인권 교육, 어린이 회의, 놀이마당, 요리 활동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된다.

접수는 이메일(bomul0669@hanmail.net)이나 현장 방문(평일/ 제주시 아연로 361 보물섬교육공동체)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도 누리집(도정소식-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보물섬교육공동체 (064-712-0668)로 문의하면 된다.

강인철 제주도 복지가족국장은 “‘꿈낭’에서 아이들의 정서 발달을 도모하고 부모와 아동들이 안심하는 공간이 되도록 노력해나가겠다”며 “지역연계형 ‘꿈낭’초등주말돌봄센터에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