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희수 예비후보 “기후변화 대응 농수축 녹색성장 제도 정비”
상태바
박희수 예비후보 “기후변화 대응 농수축 녹색성장 제도 정비”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0.03.25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갑 무소속 박희수 후보는 기후변화에 대응해 지속가능한 농수축산물의 녹색성장을  위한 제도 마련과 정비를 하겠다고 공약을 발표했다.
제주시갑 무소속 박희수 후보는 기후변화에 대응해 지속가능한 농수축산물의 녹색성장을 위한 제도 마련과 정비를 하겠다고 공약을 발표했다.

박희수 국회의원 예비후보(무소속 제주시갑)는 기후변화에 대응해 지속가능한 농수축산물의 녹색성장을 위한 제도 마련과 정비에 나서겠다고 25일 밝혔다.

박 예비후보는 “기후변화 영향의 가장 취약분야인 농림피해예방 서비스에 대해 선제적 대응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며 “기후변화에 대응한 연구와 인력양성, 지자체·민간단체 및 기업의 대응활동을 지원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 예비후보는 또 “기후변화에 대응한 농수축산분야 종합계획 수립, R&D 투자확대, 기후변화 적응 및 온실가스 감축 등 관련 정책을 총괄하는 법체계를 확립하여 지속 가능한 먹거리 순환체계 구축 관련 예산을 확보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박 예비후보는 “1차 산업 고령화와 기후변화라는 위기감이 커지고 있는 만큼 1차산업 종사자의 소득안전망도 확충하고 지속가능한 농식품 산업의 기반을 조성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