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지역혁신플랫폼, 바이오산업 유망 창업아이디어 발굴 추진
상태바
제주지역혁신플랫폼, 바이오산업 유망 창업아이디어 발굴 추진
  • 제주경제일보
  • 승인 2024.06.25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유씨엘(주)과 'Jeju BTS(Bio Talent Startup) Rally' 공동 추진

제주지역혁신플랫폼 청정바이오사업단(단장 이상호)은 제주 청정바이오산업의 창업 활성화를 위해 ‘Jeju BTS(Bio Talent Startup) Rally’를 유씨엘(주)(대표 이지원)과 공동으로 추진한다.

이 프로그램은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 사업(제주RIS)’을 통해 추진되며, 창업아이디어 발굴부터 아이디어의 실현, 창업까지 이뤄지도록 지원한다.

이번 Jeju BTS Rally는 청정바이오산업 관련 유망 창업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지역 내 대학 재학생 또는 제주도민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신청 기간은 6월 24일(월)부터 7월 23일(화)까지로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제주지역혁신플랫폼 누리집(www.jejuris.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Jeju BTS Rally’에서 선발된 자에게는 시상과 더불어 창업 교육, 컨설팅 등을 통해 아이디어 제품을 만들 수 있도록 천만 원 범위에서 예산지원(또는 생산지원)을 한다.

이상호 제주지역혁신플랫폼 청정바이오사업단장은 제주 청정바이오산업의 미래를 이끌 수 있는 신선한 아이디어가 많이 나올 수 있도록 ’Jeju BTS Rally’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며, ‘본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바이오산업의 창업생태계 조성과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와함께 ‘창업지원 이외에도 연구개발, 인재양성, 기업지원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제주 청정바이오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제주지역혁신플랫폼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1차년도 사업의 연차 평가에서 ‘A’ 등급을 받아 추가 사업비를 확보하고, 2차년도 사업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