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성수기철 자연휴양림 바람직한 이용법
상태바
[기고] 성수기철 자연휴양림 바람직한 이용법
  • 제주경제일보
  • 승인 2024.06.27 0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완영 서귀포시 산림휴양관리소장
강완영 서귀포시 산림휴양관리소장
강완영 서귀포시 산림휴양관리소장

여름 성수기철이 다가오면서 자연휴양림은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재충전의 시간을 제공하는 장소로 인기가 높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자연휴양림 이용객의 여름철에 집중되는 현상으로 혼잡과 불편함을 겪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에 자연휴양림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몇 가지 지혜를 나누고자 합니다.

첫째, 사전 예약은 필수입니다. 성수기철에는 2개의 우리시 자연휴양림의 숙박시설과 캠핑장이 금세 만석이 되기 때문에 미리 온라인 예약을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둘째, 적절한 시간대에 방문하세요. 주말과 공휴일에 방문객이 집중되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주중에 그리고 이른 아침이나 늦은 오후에 방문하면 비교적 한적한 환경에서 마음에 여유와 휴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셋째, 자연 보호에 신경 쓰세요.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성수기철에는 자연환경이 쉽게 훼손될 수 있습니다. 쓰레기를 반드시 되가져가고, 지정된 장소에서만 취사와 캠핑을 즐기세요. 또한, 자연휴양림 내의 동식물을 훼손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할 것입니다.

넷째, 안전 수칙을 준수하세요. 자연휴양림은 도심과 달리 자연 속에서 다양한 위험 요소가 존재할 수 있습니다. 산책로를 벗어나지 말고, 야생 동물을 만났을 때는 안전거리를 유지하세요. 또한, 날씨 변화에 대비해 적절한 복장을 준비하고, 응급 상황에 대비한 응급키트를 지참과 동반자와 함께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섯째,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활용하세요. 자연휴양림에서는 숲 해설, 유아숲 체험, 야생 동식물 관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자연을 더욱 깊이 이해하고 즐길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됩니다.

마지막으로, 성수기철 자연휴양림 이용은 자연 속에서의 진정한 힐링을 경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입니다. 자연을 사랑하고 보호하는 마음으로,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자연휴양림을 만들어가길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