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주교 제주교구, 제6회 제주 기쁨과 희망 포럼 개최
상태바
천주교 제주교구, 제6회 제주 기쁨과 희망 포럼 개최
  • 제주경제일보
  • 승인 2024.06.28 0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7월 6일 제주소통협력센터에서 개최
제6회 제주, 기쁨과 희망 포럼 포스터

천주교 제주교구는 오는 7월 6일 제주소통협력센터에서 제6회 제주 기쁨과 희망 포럼를 연다.

천주교 제주교구가 지난 2022년부터 제주 지역의 인권과 평화, 생태, 환경 등 제주 현실에 관심을 갖고 참여하는 교회로 거듭나기 위해 시작한 ‘제주 기쁨과 희망 포럼’의 여섯 번째 포럼 을 연다.

올해 제주 기쁨과 희망 포럼은 ‘환대와 평화의 공동체’라는 대주제로 모두 세 차례에 걸쳐 포럼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포럼은 지난 4월 13일 ‘혐오 사회,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를 주제로 다룬 데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포럼이다.

김종현 사회적기업 섬이다 대표가 사회를 맡아 진행하는 이번 포럼에서는 이윤정 전 한국비폭력대화교육원 대표가 ‘평화의 말로 온전한 환대를’, 한상회 서귀포여중 교감이 ‘4.3과 회복적 정의’라는 주제로 강연을 할 예정이다.

이윤정 대표님은 국내 1호 비폭력대화 국제 공인 트레이너로, 부모교육 및 비폭력 대화 관련 강의를 5000회 이상 하신 분이다.

또 한상희 선생님은 교육청 장학사로 계시는 동안 ‘4.3 피해자 회복 탄력성 연구’를 하셨고, 최근 <4.3의 나에게 건넨 말>이라는 제목의 책을 출간했다.

두 분의 강연이 끝난 후에는 사회자 김종현 대표의 진행으로 강연자와 방청객들이 함께 하는 토론이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