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파도의 유혹, 안전한 물놀이의 비밀을 풀다
상태바
[기고] 파도의 유혹, 안전한 물놀이의 비밀을 풀다
  • 제주경제일보
  • 승인 2024.06.30 2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준홍 주무관 제주시 표선면
권준홍 주무관 제주시 표선면
권준홍 주무관 제주시 표선면

다가오는 7월 해수욕장 개장이 찾아오면서 시원한 바다로 향하는 발걸음이 자연스럽게 늘어납니다. 해변에서의 물놀이는 무더위를 식히는 최고의 방법이지만, 그 속에는 우리가 간과하기 쉬운 위험 요소들도 도사리고 있습니다. 이번 여름, 여러분의 해수욕장 경험을 안전하고 즐겁게 만들어줄 몇 가지 필수 안전 수칙을 소개합니다.

해변에는 수영이 가능한 안전 구역과 위험 구역이 명확히 구분되어 있습니다. 구명 요원이 배치된 곳에서만 물놀이를 즐기고, 위험 구역에는 절대 들어가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해변에 도착하면 먼저 안전 수칙과 표지판을 확인하는 습관을 들이세요.

바다의 상태는 날씨와 시간대에 따라 급변할 수 있습니다. 물놀이를 시작하기 전에 수온과 파도의 상태를 꼭 확인하세요. 특히, 파도가 높고 거센 날에는 물놀이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양 기상정보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바다 상태를 체크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구명조끼는 바다에서의 생명줄입니다. 수영에 자신이 있더라도 예기치 못한 상황에서 구명조끼는 여러분의 안전을 지켜줍니다. 특히,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를 할 때는 반드시 구명조끼를 착용시키고, 어른들도 본보기가 되어 구명조끼를 착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해변에서의 음주는 탈수를 유발하고 판단력을 흐리게 하여 사고의 위험을 높입니다. 물놀이 전후로 과도한 음주는 피하고, 충분한 수분 섭취가 필요합니다.

해변은 즐거움과 힐링의 공간이지만, 안전을 무시하면 그 즐거움은 한순간에 사라질 수 있습니다. 위의 안전 수칙을 명심하고, 이번 여름 해수욕장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안전하게 만들어 보세요. 파도의 유혹을 즐기되, 그 비밀을 알고 지혜롭게 대처하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