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해양수산연구원, 전문 수산인 양성 교육훈련 지원
상태바
도 해양수산연구원, 전문 수산인 양성 교육훈련 지원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0.03.26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학교·성산고등학교와 어업인 교육훈련 위‧수탁 협약
제주도해양수산연구원은 제주대학교및 성산고등학교 수산계학과와 위수탁 협약을 맺어 전문 수산인 양성을 위한 교육훈련을 지원하고 있다.
제주도해양수산연구원은 제주대학교및 성산고등학교 수산계학과와 위수탁 협약을 맺어 전문 수산인 양성을 위한 교육훈련을 지원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 해양수산연구원(원장 김문관)은 미래 전문 수산인 양성과 수산업경영인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도내 수산계 학교인 성산고등학교와 제주대학교 간 위‧수탁 협약을 통해 어업인 교육훈련(수산계 고교 특성화 교육, 수산계 대학 과정)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해양수산연구원은 제주대학교와 2015년, 성산고등학교와 2017년부터 위‧수탁 협약을 진행하여 수산계 고등학생 및 도내 수산업경영인들을 대상으로 교육 훈련을 지원해 왔다

2019년까지 성산고등학교에서는 약 110여명이 수산관련 자격증을 취득했으며, 제주대학교에서는 236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수산계 고교 특성화 교육의 경우, 성산고등학교 재학생들이 수상인명구조요원, 동력수상레저기구 등 수산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50여명이 자격증을 취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특히 해상 및 해양에서의 인명구조, 환경오염감시를 위한 드론 자격 취득 기회를 제공하여 미래 수산 인력 양성에도 힘쓸 예정이다.

수산계 대학과정의 경우 제주대학교 해양과학대학에서 도내 수산업경영인을 대상으로 ‘최고해양수산업경영자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해양수산업의 첨단기술과 해양수산정책 등 해양수산 관련 분야의 최신정보 및 경영관리, 마케팅 기법 등에 관한 이론과 현장 실무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김문관 해양수산연구원장은 “앞으로도 미래 수산인 양성을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도내 수산업경영인들의 전문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의 장을 마련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