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C JEJU에서 중국 크루즈 관광객 대상 K-POP 콘서트 열려
상태바
ICC JEJU에서 중국 크루즈 관광객 대상 K-POP 콘서트 열려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4.07.03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크루즈 관광객 대상 황치열 공연 포스터 

지난 29일(토) 제주국제컨벤션센터(이하 ICC JEJU, 대표이사 이선화)에서 중국 크루즈 관광객들을 위한 K-POP 콘서트가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행사는 지난 2023년 3월 26일 오영훈 제주도지사와 중국 산동성항구그룹 훠고우엔 회장이 ‘제주-칭다오 간 항만 직항로 개설을 위한 교류 의향서’를 체결한 후 이루어진 첫 번째 성과이다.

중국 산동성항구그룹(山东省巷口集团)과 청도홍문문화미디어유한공사(青岛红门文化媒体公司)가 공동으로 기획한 이번 크루즈 상품은 중국 청도를 출발하여 제주항에 입항하는 4박 5일 상품으로, 한국 유명 DJ 공연과 중국에서 강력한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황치열 콘서트 등 기존 크루즈 상품에 한국 문화콘텐츠를 결합하여 큰 인기를 얻었다. 이번 성공에 힘입어 올해 10월에는 규모를 확대·운영할 예정이다.

ICC JEJU 이선화 대표이사는 “ICC JEJU는 중국 시장 재개방에 맞춰 중화권 인센티브 투어단 유치, 한-중 문화 연계 전시 개발 등 중화권 시장 확대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성공을 발판 삼아, 새로운 MICE 상품 개발 및 해외 시장 유치 확대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주도는 2024년 4월 1일 중국 청도항에서 열린 중국 연황하 유역도시 및 제주도 크루즈 관광설명회에 참가해 제주향 크루즈 관광의 매력을 홍보하고, ‘청도-제주 크루즈 100척 시대’를 통해 제주-산동성 관광문화교류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