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한여름에 아이스스케이팅을” 스포츠강좌이용권과 함께하는 ~
상태바
[기고] “한여름에 아이스스케이팅을” 스포츠강좌이용권과 함께하는 ~
  • 제주경제일보
  • 승인 2024.07.08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혜정 서귀포시 체육진흥과 팀장
강혜정 서귀포시 체육진흥과 팀장
강혜정 서귀포시 체육진흥과 팀장

장마철의 시작으로 덥고 습한 기운이 가득한 요즈음은 기운이 빠지고, 자칫 날씨따라 기분까지 다운되기 쉽다.

이런 때일수록 적절한 운동과 충분한 수분 섭취로 건강관리를 해나가는 게 필요하다는 건 알지만 실행하기가 쉽지만은 않다.

서귀포시에서는 지역주민들이 누구나 스포츠를 쉽게 접하고 즐길 수 있도록 생활권 내 체육시설을 확충하고, 일상 속 다양한 스포츠를 경험하고 지속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수영장, 헬스장, 다목적실 등을 갖춘 남원․표선 문화 체육 복합센터가 지역주민들의 동네 생활권 내에서의 활발한 문화 체육활동 지원을 위해 8월 1일 오픈을 앞두고 막바지 준비 중이다.

또한 일상 속 다양한 스포츠를 경험하고 지속해 나갈 수 있도록 저소득층 유․청소년(5~18세)에게는 월10만원 스포츠 강좌이용권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원자는 스포츠 강좌이용권 홈페이지(https://svoucher.kspo.or.kr)와 읍면동사무소를 통해 10.31.까지 상시 지원할 수 있다.

아이들이 스포츠 강좌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민간 체육시설에서는 가맹시설 등록신청 및 강좌개설에 관심과 협조가 필요하다.

앞으로 방학, 주말 기간을 활용한 다양한 스포츠활동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단기 스포츠 체험 강좌 또한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7.24~25일에는 양일간 브랭섬홀 아시아 아이스링크에서 아이스 스케이팅 스포츠 체험 강좌를 운영할 계획으로 7.17일까지 스포츠 강좌 홈페이지에서 지원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단기 스포츠 체험 강좌는 월 스포츠 강좌 이용권 지원을 받고 있더라도 모집 대상자 조건에 해당하면 신청이 가능하다.

한여름 무더위를 스포츠를 통해, 스포츠 강좌 이용권과 함께 건강한 루틴을 만들어 즐겁게 이겨내 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