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농림수산식품업체 자금 조달 위한 투자 설명회 개최
상태바
제주 농림수산식품업체 자금 조달 위한 투자 설명회 개최
  • 제주경제일보
  • 승인 2024.07.09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주도‧제주TP, 농업정책보험금융원과 제주수산기업 첫 투자설명회 개최
- 수산식품모태펀드, 크라우드펀딩 등 자금조달 노하우 공유
제주테크노파크가 개최한 수산기업 자금조달을 위한 투자유치 설명회.

제주도내 수산기업의 자금조달을 위한 투자유치설명회가 처음 열렸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테크노파크(원장 문용석, 제주TP)는 지난 5일 라마다 제주시티홀에서 도내 수산가공 전문기업 21곳이 참여한 가운데 농업정책보험금융원을 초청하여 농림수산식품 모태펀드, 크라우드펀딩 등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농림수산식품 모태펀드는 농림수산식품 산업의 투자를 촉진하기 위해 해양수산부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조성한 투자펀드다. 농업정책보험금융원은 이 모태펀드를 관리·운용하고 농식품경영체에 대한 투자지원 활동을 펼친다. 지난해 누적 펀드 규모는 2조 250억 원이다.

이날 안병헌 농업정책보험금융원 차장은 정책보험금융원에서는 투자 전후 지원사업과 투자사례를 소개하며, “기업의 성장과 가치상승(Value-Up)을 위해 투자유치가 중요하지만 상대적으로 제주기업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면이 많다”면서 “농업정책보험금융원과 투자상담을 통해 관련 지원사업을 적극 활용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정재철 제주특별자치도 해양수산국장은 “도내 기업의 더 큰 성장과 과감한 국내외 시장개척에 필요한 투자유치를 위해 기업 특성에 맞는 전략을 함께 세우고 투자사들의 투자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테크노파크 용암해수센터는 해양수산창업투자지원센터 사업을 운영하며, 도내 해양수산 전·후방 연관산업 관련 기업의 창업, 제품 개발·제작, 마케팅, 투자유치 등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