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주인공인 ‘나’의 꿈을 향한 설렘
상태바
인생의 주인공인 ‘나’의 꿈을 향한 설렘
  • 제주경제일보
  • 승인 2024.07.09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주시교육지원청, 8일 지역 연계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제주시교육지원청 지역 연계 진로체험 프로그램
제주시교육지원청 지역 연계 진로체험 프로그램이 8일 제일중 1학년 275명을 대상으로 지역 11개 기관과 연계 협력으로 이뤄졌다.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찬호)은 지난 8일 제주제일중학교 1학년 275명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11기관과 연계·협력을 통해 ‘지역 연계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갈등 해결, 평화로운 해결 방법을 모색하여 미래에 글로벌 리더로서 성장하기 위한 청소년 리더십 캠프와 개인별로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로 부스를 마련했다.

청소년 리더십 캠프는 자신→제주→세계로 시선을 확장하면서, 경청하는 자세를 갖추고 타인과 협동하며 리더십의 의미와 리더십이 필요한 직업과 그 이유를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진로부스 체험에서는 해녀, 청소년 지도사, 보컬 트레이너, 환경 교육사, 로컬푸드전문가, 소방관, 해양경찰, 직업 군인, 목수, 특수 분장사 등 다양한 직업에 대해서 알아보고 관련 체험을 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소방 교육을 할 때 영상을 보고 방화복까지 입혀주셔서 너무 좋았고, 다양한 직업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어서 유익했다”라고 말했다.

제주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제주시진로교육지원센터에서는 지역사회의 여러 기관과 진로체험처와 연계하여 학교의 진로교육 요구와 학생들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한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생과 교사의 진로역량을 개발하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