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전문직 대상 독서인문교육 역량 강화 워크숍 운영
상태바
교원·전문직 대상 독서인문교육 역량 강화 워크숍 운영
  • 제주경제일보
  • 승인 2024.07.09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귀포시교육지원청, 6.26.~7.13.까지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이 교원과 전문직 대상으로 독서인문교육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하고 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이 교원과 전문직 대상으로 독서인문교육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하고 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고순옥)은 6월 26일부터 7월 13일까지 관내 초·중학교 교원 및 전문직을 대상으로 2024 독서인문교육 역량강화 주제선택형 워크숍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책으로 삶을 나누며 소통하는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하기 위해 ‘갤러리 속 인문학 산책’, ‘매혹하는 미술관’, ‘제주독립책방 탐방’, ‘온책읽기’ 등 총 4개의 주제를 참여 교원이 희망하는 주제를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이를 위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적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강사를 위촉하여 직접 실습하거나 저자와 소통하는 방식으로 운영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작가의 삶과 시간이 담긴 작품과 강의에 감명받았다”, “여성 작가들의 몰랐던 단편을 재미있는 이야기로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 “독립책방지기와 작가를 직접 만나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고, 인공지능 시대의 교육 방법에 대해 인문학적 관점에서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교원의 독서인문교육 역량 및 인문학적 소양 함양을 위해 교원 역량강화 연수 및 워크숍을 지속해서 운영해 나갈 계획이며, 오는 7월 13일(토)에는 서귀포시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온책읽기-그림책 수업 디자인’이라는 주제로 강사를 초청하여 워크숍이 운영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