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아름다운 쇠소깍에서 특별한 추억을, 제20회 쇠소깍축제
상태바
[기고] 아름다운 쇠소깍에서 특별한 추억을, 제20회 쇠소깍축제
  • 제주경제일보
  • 승인 2024.08.30 0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효돈동장 오문정

더위가 그친다는 ‘처서(處暑)’가 지났는데도 폭염과 열대야가 이어지고 있는 요즘, 올여름 기록적인 더위에 지친 모두에게 시원한 활력소가 되어줄 ‘제20회 쇠소깍축제’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다.

서귀포시 효돈동장 오문정
서귀포시 효돈동장
오문정

‘쇠소깍축제’는 올해 20회째를 맞는 효돈동의 대표 축제로, 효돈동연합청년회가 주최·주관하며 오는 9월 7일부터 9월 8일까지 이틀간 쇠소깍 및 하효항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도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준비했다. 축제 첫째날인 9월 7일에는 가족 윷놀이 대회와 다양한 현장 참여 이벤트를 진행하며, 오후 7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축하공연과 불꽃놀이가 쇠소깍 일대를 화려하게 수놓으며 축제의 포문을 열 것이다.

축제 둘째날인 9월 8일에는 검은모래해변 보물찾기, 여자 팔씨름 대회, 너프건 사격 대회 등 지역주민과 관광객이 참여 가능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쇠소깍축제의 자랑인 ‘쇠소깍가요제’가 축제 이튿날 열리니, 노래실력을 뽐내고 싶은 분이 있다면 사전에 미리 신청하길 바란다. 쇠소깍가요제에 이어서 초대가수 축하공연, 경품 추첨과 시상식을 끝으로 이틀간의 축제는 막을 내린다.

이 외에도 테우모형 만들기, 쇠소깍 소망등 달기, 몽돌 소망탑 쌓기, 테우·카약 무료 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가 이틀 동안 진행되며, 지역주민들로 구성된 문화공연 등 다채로운 무대가 준비되어 있어 이번 축제에 재미를 더할 것이다.

천혜의 자연경관을 지닌 쇠소깍 일대에서 이틀간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 쇠소깍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지역주민과 관광객이 한데 어우러져 마음을 나눌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다.

오는 9월, 아름다운 쇠소깍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평생 잊지 못할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가시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