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희종 제주시 체육진흥과 체육진흥팀장
건강한 삶을 위한 스포츠 활동은 필수적이다. 하지만 경제적 부담이 걸림돌이 되어 많은 사람들이 스포츠를 시작하는데 어려운 경우가 많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제주시에서는 저소득층 유·청소년을 위한 스포츠강좌 이용권 사업을 통해 스포츠 참여 기회를 넓히고, 건전한 여가활동을 증진하고 있다.
이번 9월에는 추가로 100명을 모집하여 더 많은 청소년들이 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24. 8월 현재 1,734명이 스포츠강좌이용권을 이용 중이며, 이번 추가모집은 예산 잔여분에 따른 모집으로, 신청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법정 한부모 가족 내 5세~18세 유·청소년이며 선정기준에 따라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추가 모집 신청 기간은 8월 26일(월)부터 9월 13일(일)까지며,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 기간 동안 월 10만 원 내 스포츠강좌 수강료(총 30만원)를 지원할 방침이며 선정자 발표는 9월 중으로 개별통보 할 예정이다.
신청 방법은 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svoucher.kspo.or.kr)를 통한 온라인 신청 또는 신청자 주민등록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 가능하며, 선정 시 스포츠강좌이용권 전용 신한카드 발급 후 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에서 결제하고 강좌를 이용하면 된다.
이번 추가모집을 통해 경제적으로 어려운 가정의 유·청소년이 경제적 부담 없이 스포츠 활동을 즐기길 바란다.
저작권자 © 제주경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