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서귀포과학문화축전 성공적으로 마무리
상태바
2024 서귀포과학문화축전 성공적으로 마무리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4.09.02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학생·시민·관광객 약 1300여명 참여, 높은 호응속에 진행
2024 서귀포과학축전이
서귀포천문과학문화관 일대에서 열린 2024 서귀포과학축전에 학생 시민 등 1300여명이 몰려 많은 관심을 보였다. 오순문 서귀포시장도 참관하고 있다. 

서귀포시는 지난 8월 31일 서귀포천문과학문화관 일대에서 열린 「2024 서귀포과학문화축전」이 과학에 관심 있는 어린이·학생·시민·관광객 등 13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서귀포시와 제주융합과학교육연구회에서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행사는 ‘서귀포 별빛놀이터에서 놀당 갑서~’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과학체험부스, 드론 퍼포먼스, 로봇공연, 과학마술 콘서트, 천체관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고 도내 초·중·고등학교 14개소 학생들과 한국천문연구원, 제주융합과학연구원, 제주과학문화협회, 한화시스템, 제주안전교육센터, 쪼근며느리 등 도내 과학 관련 기관이 함께 참여하여 본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특히, 이번 행사에 처음 진행된 과학마술과 지상드론체험은 청소년과 시민들에게 반응이 좋았으며, 천체망원경으로 찍는 사진과 에어로켓 날리기는 가족·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었다.

또한 제주안전교육센터에서 운영하는 안전체험부스는 시민들에게 안전에 대한 의식을 높이고 실제 상황에 대한 대응력을 갖추기 위한 실생활 속 안전 체험도 운영되어 참여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서귀포과학문화축전은 단순한 축제를 넘어 미래 과학 인재를 양성하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과학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