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월 2일(수) 한라체육관에서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하는 자리 마련
제주시는 10월 2일 오전 10시 한라체육관에서 26개 읍․면․동 어르신, 주요 기관·단체장 등 2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제37회 노인민속경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그동안 갈고 닦은 색소폰 연주 등 어르신들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1부 기념식과 2부 노인민속경기대회로 나누어 진행된다.
1부 기념식에서는 경로헌장 낭독에 이어 노인복지 유공자 48명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담은 표창장을 수여한다.
2부에서는 (사)대한노인회 제주시지회 주관으로 어르신들의 건강증진과 화합을 위한 민속경기대회가 펼쳐진다.
경기는 윷놀이, 고리 넣기, 투호, 한궁, 민요, 가요대회를 읍면동별 대항으로 진행하며, 종목별 성적 우수팀 시상식을 끝으로 행사를 마치게 된다.
한성순 노인복지과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노인분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공경 의식을 높여 나가고,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더 세심한 배려와 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본 행사는 UN이 1990년 제정한 세계 노인의 날(10월 1일)과 우리나라에서 지난 1997년 노인의 날을 법정기념일(10월 2일)로 지정함에 따라 지역 사회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해오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하는 사회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매년 노인의 날에 즈음하여 개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경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