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와의 스마트폰 갈등, 이럴 땐 이렇게!"
상태바
"우리 아이와의 스마트폰 갈등, 이럴 땐 이렇게!"
  • 제주경제일보
  • 승인 2024.09.27 2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주시교육지원청, 「제3회 슬기로운 미디어 생활」 학부모 연수 운영
제주시교육지원청이 제3회 슬기로운 미디어 생활 학부모 연수회를 개최하고 교육장과 학부모가 소통했다. 연수회에서는 스마트폰 및 인터넷 과의존으로 인한 청소년 문제에 대해 인식을 나눴다.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강승민)은 지난 26일 관내 초·중 학부모 80여명을 대상으로 「제3회 슬기로운 미디어 생활」 학부모 연수를 운영하고 교육장과 학부모의 소통시간을 가졌다.

이번 연수에서는 스마트폰 및 인터넷 과의존으로 인한 청소년의 학습, 건강, 사회생활 문제에 대해 지속적으로 부모의 관심을 높이고 예방 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분기별 1회, 총 4회의 연수를 정례화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이 세 번째 연수였다.

이날 주제는‘우리 아이와의 스마트폰 갈등, 이럴 땐 이렇게!’로 자녀와의 스마트폰 갈등 해소를 위해 상황별 자녀코칭기법을 이해하고 실습시간을 통해 스마트폰 사용 관련 갈등상황에서 문제해결역량 및 소통 역량을 강화할 수 있었다.

또한, 이날에는 사전질문 및 현장질문 취합 후 맞춤형 문제해결 방안 중심의 강의를 구성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즉시 적용할 수 있는 전문심리상담기법 학습 및 시연·실습 중심의 강의가 이루어져 건강하게 훈육방법을 배우고 간다”라고 말했다.

제주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부모님들의 교육참여 확대와 다양한 교육정보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