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토 문화활용 상표ㆍ디자인 경진대회’ 접수마감 6월5일
상태바
‘향토 문화활용 상표ㆍ디자인 경진대회’ 접수마감 6월5일
  • 제주경제일보
  • 승인 2020.05.07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 지식재산교육센터, 당초 마감일 5월 31일서 연장 변경

제주대학교 지식재산교육센터(센터장 김인중)는 '제주 향토 문화 활용 상표ㆍ디자인 경진대회' 접수마감 일정이 당조 5월31일에서 6월5일로 변경됐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테크노파크, 제주상공회의소, 서귀포산업과학고와 공동으로 열린다.

작품은 6월5일까지 온라인(https://forms.gle/M9dm2u37wvgWrNFR7)을 통해 제주대 지식재산교육센터에서 받고 있다. 6월 중 변리사 등의 전문가 심사를 통해 수상작이 결정되고 이에 따른 시상이 진행된다.

수상작에 대해선 7월 이후 전국 대회 출품 및 특허청 출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관련 상세 정보는 상기 각 기관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상내역은 △금상 = 제주대 총장상(100만원) △은상 = 제주상공회의소 회장 및 제주테크노파크 원장상(50만원)이며 이밖에 동상 및 장려상 등이 있다.

이 행사는 제주 향토 유·무형자원을 활용한 지역특화형 지식재산권 확보의 모범 사례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전국 대회 출전 및 특허청 출원 지원의 적극적 품질관리로 제주형 강소기업 육성을 위한 브랜드 및 디자인권 조기 확보를 위한 취지다.

특히 청소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구현을 통해 지식재산 창출을 유도함으로써 지식재산 인재의 조기 양성에 기여하자는 데에 그 목적을 두고 있다.

대회 참가는 개인 및 팀(3인 이내)으로 가능하다. 상표와 디자인 작품은 신규나 공개 후 6개월 미만, 특허청에 출원 후 4년 이내를 대상으로 한다.

문의는 제주대 지식재산교육센터(064-754-377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