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제3기 양성평등위원회 재구성
상태바
제주도, 제3기 양성평등위원회 재구성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0.05.21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야별 전문가 위촉직 26명 및 도 실·국장 당연직 15명, 임기 2년

제주특별자치도는 양성평등정책 관련 사업의 심의·조정 및 자문 등을 위한 제3기 제주특별자치도 양성평등위원회(위원장 도지사)를 재구성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구성된 양성평등위원회 위원은 총 41명으로, 공모를 통해 선정한 양성평등분야 전문가 및 활동가 위촉직 위원 26명과 도 실·국장 등 당연직 위원 15명이며 임기는 2년(2020. 5. 1∼2022. 4. 30)이다.

특히, 제3기 양성평등위원회에는 분야별 양성평등 정책 전문가 외에도 의회, 성인지 전문가, 인권 전문가, 학계, 청년활동가, 여성관련 전문기관도 확대 참여했다.

양성평등위원회는 제주특별자치도의 중요한 양성평등 정책에 대한 심의·조정기능을 갖고 있으며 도지사가 위원장으로 양성평등 정책의 연도별 시행계획 심의, 양성평등 정책 관련 사업의 조정 및 협력 등의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위원회는 앞으로 위원들의 전문 활동분야를 중심으로 성평등정책분과, 젠더폭력 예방 인권분과, 여성 및 가족친화분과 등 3개 분과위를 구성하여 분과별 정책추진에 대한 실질적인 운영 활성화를 도모해 나갈 계획이다.

제주도는 제2기 양성평등위원회부터 ‘정책권고제’를 시행 하는 등 양성평등위원회 기능을 강화한 바 있다. 한편 제주도는 양성평등위원회 위촉식 및 전체회의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예방을 위해 서면회의로 변경 개최 했다.

이현숙 제주특별자치도 성평등정책관은 “도민이 행복한 양성평등사회 실현을 위하여 양성평등위원회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도민들의 일상에서 양성평등의 변화를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도록 지혜와 역량을 모아 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