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택 중장년 근로자 보금자리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상태바
무주택 중장년 근로자 보금자리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0.05.21 2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인이상 중소기업 대상, 매달1일∼10일 제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로 접수신청

제주특별자치도는 올해 신규 사업으로「중장년 근로자 보금자리 지원사업」(이하 “중장년보금자리”)을 추진하고 있다.

제주도는 중소기업에 근무하는 중장년들의 주거안정과 장기근속을 유도하여 중장년 고용 활성화를 견인하고, 구인난을 겪고 있는 기업체의 경영애로 해소를 위한 것이다.

중장년보금자리는 중장년 근로자를 고용한 도내 중소기업에 숙소임차료(또는 주택보조금)에 소요되는 비용을 월 최대 30만원 2년간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 지원내용 : 숙소 임차료의 60% 또는 주택보조금의 80%, 1인당 월최대 30만원/2년간

사업 신청 대상은 상시근로자 5인 이상 4대보험 가입한 도내 중소기업으로 만40세~65세 미만 중장년 근로자에게 ①숙소를 임차하여 제공하거나 ② 매월 임금의 일부로 주택수당을 지원하는 경우 가능하다.

신청 기간은 매월 1일에서 10일까지이며, 제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 신청서를 방문하여 제출하면 된다.

중장년보금자리 지원사업 신청과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www.jeju.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710-4471로 하면 된다.

제주특별자치도 손영준 일자리경제통상국장은 “중장년 근로자를 위한 다양한 일자리 정책으로 사회의 중심축인 중장년들의 안정적인 주거와 고용창출 효과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고용정책 발굴로 도내 중소기업 일자리의 질을 높이고 고용창출을 장려하기 위하여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