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공동체 미디어 신규 및 활동 단체 지원 사업 추진
상태바
마을공동체 미디어 신규 및 활동 단체 지원 사업 추진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0.06.09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재)제주영상·문화원, 신규 단체 및 활동 단체 대상자 공모

 

-

 

제주특별자치도와 (재)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은 제주도내 마을공동체 미디어 신규 및 활동 모임/단체 대상으로‘마을공동체 미디어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제주특별자치도, (재)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은 제주도내 마을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로 만드는 소통 활성화 및 커뮤니케이션활성화를 위해 <2020 마을공동체 미디어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마을공동체 미디어 지원사업”은 마을공동체 미디어를 운영하고자 하는 신규 모임/단체나 활동 경험이 있는 활동 모임/단체를 대상으로 마을미디어 교육, 제작, 컨설팅, 네트워킹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모집분야는 ‘신규단체’와 ‘활동단체’ 2개 분야로 모집한다.

‘신규단체’의 신청자격은 마을미디어 활동을 하고자 하는 주민 3인 이상 또는 마을미디어 활동 2년 미만으로 운영자 3인 이상으로 구성된 비영리 법인·모임/단체가 응모할 수 있다.

‘신규단체’의 지원내용은 전문가컨설팅-교육운영-네트워킹지원-콘텐츠제작 지원 프로세스로 지원한다. 지원규모는 2개모임/단체이다.

‘활동단체’의 신청자격은 마을미디어 활동 2년 이상 운영, 운영자 3인 이상으로 활동하는 비영리 법인 또는 비영리 모임/단체가 응모할 수 있다. ‘활동단체’의 지원내용은 전문가컨설팅, 심화교육, 마을공동체 미디어 단체 홍보를 위한 홍보, 신문/잡지 인쇄를 위한 인쇄비에 대한 지원을 자율선택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활동단체의 지원규모는 5개모임/단체이다.

이번 마을공동체 미디어 지원사업은 선정 단체에 대한 예산 지급 형태의 지원이 아닌 선정 단체가 마을미디어 활동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해당 사업의 공모기간은 ‘신규단체’는 6월 8일(월)부터 ~ 6월 19일(금)까지이며, ‘활동단체’는 6월 22일(월)부터 ~ 7월 3일(금)까지이다.

모집분야 별 심사기준에 따른 서면심사를 통해 선정된 단체는 선정된 날로부터 2020년 12월 31일까지 지원을 받게 된다. 선정단체는 추후 진흥원 홈페이지에 공고한다.

지원사업 참여를 원하는 마을주민 모임/단체는 신청서 양식을 참고하여 작성한 후 접수시간 내 방문접수 및 전자메일(click0925@ofjeju.kr)을 통해 접수를 하면 된다. 「신규단체」공고 내용의 자세한 사항 및 신청서 양식은 진흥원 홈페이지(http://www.ofjeju.kr) 내 사업공고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활동단체」사업공고는 6월 22일 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문의 및 접수 : (재)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교육운영팀(04-735-061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