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교육지원청, 가정과 학교가 함께하는 인성교육 추진
상태바
제주시교육지원청, 가정과 학교가 함께하는 인성교육 추진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0.06.18 0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혼디 손심엉 고‧사‧리 키울락' 프로젝트 운영
감사노트, 인성엽서, 학부모 가이드북 보급
제주시교육지원청이 가정과 학교가 함께하는 인성교육 '혼디손심엉 고사리 키울락' 을 역점지원과제로 실천하고 있다.
제주시교육지원청이 가정과 학교가 함께하는 인성교육 '혼디손심엉 고사리 키울락' 을 역점지원과제로 실천하고 있다.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윤태건)은 칭찬과 배려, 소통과 이해문화조성을 위한 가정과 학교가 함께하는 인성교육 ‘ᄒᆞᆫ디 손심엉 고‧사‧리 키울樂’을 역점지원과제로 실천하고 있다.

‘ᄒᆞᆫ디 손심엉 고‧사‧리 키울樂’은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이해합니다”를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하고 즐거움을 느끼는 인성교육 활동을 일컫는 조어다.

이에 아이들에게는‘감사노트’에 마음의 일기를 쓰게 하고, ‘인성엽서’에는 고마운 사람에게 따뜻한 마음을 적어 보내며, 학부모들은 자녀의 특성을 이해하여 소통하는데 도움이 되는 자료를 엮은‘학부모 가이드 북’을 제작·보급했다.

또한,‘감사노트’에는 좋은 글 공모전 수상 글 및 사진전 자료를 실어 아이들이 일상생활에서 배려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실천하는 프로젝트가 될 수 있도록 학생 작품으로 쉽게 다가설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이 자료는 제주시 관내 초‧중학교, 유관기관으로 교부하고 있으며 학교폭력예방교육 활동 및 인성교육 자료로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캠페인으로도 활용할 예정이다.

제주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인성교육은 가정과 학교가 협력해서 운영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배부된 자료들이 아이들을 비롯해서 학부모와 교사들에게도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