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시설 소방시설 개선 지원 사업 3차 공모
상태바
사회복지시설 소방시설 개선 지원 사업 3차 공모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0.06.19 0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2020년도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의 복권기금사업의 일환으로 화재·안전에 취약한 사회복지시설의 소방시설을 개선하고자 『사회복지시설 소방시설 개선 지원사업』의 공모(3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화재예방시설이 타 시설에 비해 취약한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스프링클러, 자동화재 탐지설비, 공기안전매트 등 장비보강과 실내건축 환경개선(방염도배, 방염 블라인드 설치 등)을 중심으로 화재에 대비한 소방시설을 개선하고자 하는 사항이다.

신청대상은 제주시 관내 사회복지시설이면 어디든지 참여가 가능하며 신청기간은 6.15~6.23(7일간)이며 자세한 사항은 제주시청 복지위생국 홈페이지(http://www.jejusi.go.kr)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제주시는 2019년 사회복지시설 소방시설 설치 22개소·375백만원을 지원하였으며 2020년 올해 상반기 공모를 통하여 29개소·488백만원 규모의 소방시설 개선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제주시 관계자는 “화재시 타 시설에 비해 대피 등 이동이 취약한 장애인·노인·어린이 등 사회적 약자들이 주로 이용하는 사회복지시설에 소방시설을 개선하여 주거 여건을 향상시키고 화재 안전을 강화하여 안전한 사회복지 환경을 구축하는데 이바지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