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고, 4.3 평화 인권 교육 교원 연수 실시
상태바
서귀포고, 4.3 평화 인권 교육 교원 연수 실시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0.06.29 0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영선 제주4.3연구소장이 서귀포고들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제주4.3평화인권교육 연수를 했다.
허영선 제주4.3연구소장이 서귀포고들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제주4.3평화인권교육 연수를 했다.

서귀포고등학교(교장 고경수)는 지난 6월 24일(수) 오후 2시 30분에 서귀포고 천지관에서 ‘찾아가는 4.3평화 인권 교육 교원연수’를 실시했다.

제주 4.3연구소 소장이자 ‘제주 4.3을 묻는 너에게’ 저자인 허영선씨가 ‘우리에게 4.3이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서귀포고 교사를 대상으로 4.3에 대한 올바른 역사인식 제고와 교사의 인권의식 역량강화를 위한 이론 강의를 하였고 본인의 시 ‘무명천 할머니’를 낭송하여 큰 감흥을 주었다.

제주 4.3으로 인한 제주도민의 구체적인 피해 사례를 들으며 현재까지도 피해를 안고 살아가는 사람들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었고 이 참상의 트라우마를 치유하고 극복하기 위한 평화와 상생 방안을 함께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서귀포고등학교 고경수 교장은 “제주를 비롯한 동아시아 학생들이 함께 평화와 인권의 가치를 일궈갈 토대는 ‘교육’이다”라고 강조하며, “이 강의를 통해서 전교원이 4.3을 이해하고 학교현장에서 학생들을 지도하며 평화와 상생의 가치를 잘 전파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